제작년도 : 1990.07
개발사 : 캡콤, 공급사 : 캡콤
장르 : 액션
컨트롤러 : 8 방향 레버 + 2 버튼
시스템기판:캡콤 플레이 시스템 (CPS)
CPU : 68000, Z80
사운드칩 : YM2151, OKI6295
구름 위까지 뻗은 거대한 탑에 마왕이 부활하여, 암흑의 왕국을 만들어내려 하고 있다. 그 마왕을 쓰러뜨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 횡스크롤 타입의 액션 게임의 걸작으로 최상층의 마왕 "드라크마" 를 목표로 해 탑을 올라 간다.
매직 소드는 일단 횡스크롤 액션이며, 특정 인물을 고를 수는 없지만 적을 해치우거나 상자를 열고 얻을 수 있는 열쇠로 감옥 문을 열어 여러 명의 동료를 보조 캐릭터로 얻을 수 있다. 공격 마법으로 지원을 해주는 '위저드'와 '클레릭', 석궁을 쏘는 '아마조네스'. 거대한 도끼를 던지는 '바바리언'. 함정을 해체시켜 주는 '도둑' 과 표창을 사용하는 '닌자', 그리고 중반부에 삼지창을 던지는 '기사' 와 처음 등장할 땐 적으로 나오지만 정신을 차리면 큰 힘이 되어주는 날개 달린 '리저드맨' 등등 꽤나 다양한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다. 1년 전에 만든 판타지 액션 게임인 "윌로우" 와 마찬가지로 기를 모았다가 일순간에 검기를 날릴 수 있다. 매 스테이지가 끝날 때마다 검이 업그레이드 되는데 아마도 이 시스템은 이후 "킹 오브 드래곤" 과 "천지를 먹다" 등에 영향을 끼친 것 같다.
라이프제를 채용하고 있어 시간 경과후에도 체력이 줄어드는 것이 특징. 또, 아이템의 수는 30가지 정도로, 그 효과를 모두 기억하지 않으면 클리어하기는 어려운 게임이다. 옵션으로서 사용 가능한 8명의 동료도 등장한다. 전 51 스테이지이며 숨겨진 스테이지도 있다.


롬파일(부모롬)

클론롬

(Japan 900623)
(World 900623)
(USA 900725)




롬파일(부모롬)




롬파일(부모롬)


클론롬

(Japan)

(US)

반응형

+ Recent posts